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74개 초등학교에 보급 - 일부 개편, 단원별 도입부에 교육 영상으로 연결되는 큐알코드 삽입
  • 기사등록 2023-03-07 09:14:02
기사수정

수원시가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를 개편해 관내 74개 초등학교에 보급했다.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 74개 초등학교에 보급 (사진제공=수원시청)

‘수원이 환경이야기’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환경교육 전문가 등이 참여해 제작한, 초등학교 4학년 학생 대상 환경교육교재다. 수원의 자연환경 특성, 환경 보호, 탄소중립 실천 방법 등이 수록돼 있다. 2013년 처음으로 발간한 후 매년 개정판을 보급하고 있다. 올해는 학생용 8288부, 교사용 324부 등 8612부를 보급했다.

 

수원이 환경이야기’는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학교 방문 환경교육)’ 수업을 진행할 때 교재로 사용한다.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수원이 환경이야기’는 ▲환경수도 수원 ▲신기한 숲속 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우리 가족 건강밥상 ▲지구를 위한 분리배출 ▲탄소발자국을 줄여요 등 6개 장으로 구성됐다.

 

‘환경수도 수원’에서는 수원의 자연환경과 환경수도를 만들어가는 수원시의 노력을 소개하고, ‘신기한 숲속 마을’은 숲에 사는 동물과 학교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설명한다.

 

‘생명을 살리는 물’에서는 하천과 습지를, ‘우리 가족 건강밥상’은 환경을 지키는 지역 먹거리를 소개한다.

 

‘지구를 위한 분리배출’은 분리배출 원칙을 설명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여요!’에서는 기후변화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탄소중립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한다.

 

올해 개정판에는 분리배출, 탄소중립 등 환경 이슈를 내용에 반영했다. 또 단원별 도입부에 교육 영상으로 연결되는 큐알(QR) 코드를 삽입했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활동 도구도 첨부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영상으로 연결되는 큐알코드를 삽입했다”며 “학교 현장에서 교재를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8812
  • 기사등록 2023-03-07 09:14: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