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제50회 수원화성문화제'가 5일간 80만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한 축제의 향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수원화성, 꿈을 펼치다!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울림 50년’을 주제로 지난달 2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 1일 폐막연을 마지막 행사로 치른 수원화성문화제는 올해 50주년을 맞아 보다 새롭고 짜임새 있게 진행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재)수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제는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원대한 꿈으로 축성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의 을묘년 화성원행에 근거한 정조대왕 능행차, 총체공연(무예종합예술공연) ‘지천명’(知天命), 혜경궁 홍씨 진찬연, 과거시험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능행차는 참가인원 1천800여명, 말 100여필 등이 대규모로 참여해 수원종합운동장부터 지동초등학교까지 3.7㎞구간을 행진했다. 능행차 행렬에 이어 50주년을 상징하는 50개 단체(2천명)가 시민퍼레이드로 참여해 의미를 더 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총체공연도 새로운 버전으로 관람객을 맞았다. 창룡문 앞에서 펼쳐진 총체공연은 성벽 야외공간을 무대로 ‘빛과 소리’에 중점을 두고, 출연진 500여명이 정조대왕의 을묘원행 야간군사훈련을 토대로 진행했다.




공연은 영상쇼, 마상쇼, 3D프로젝션맵핑, 레이저쇼 등을 결합해 60분간 스펙타클한 장면을 선사했다.







전야제 때 처음으로 선보인 수원화성 브랜드 공연 무예도보통지 ‘선의 노래’도 눈길을 끌었다.




정조대왕과 수원화성, 무예24기 등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수원의 특수성을 살려 뮤지컬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선의 노래’는 정조대왕이 꿈꾸었던 신도시 수원화성과 아버지 사도세자가 추구했던 북벌 및 무예를 이야기 형식으로 꾸민 작품이다.







이밖에 이번 문화제는 국제자매도시인 베트남,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중국, 일본 전통예술단 등 5개 단체 초청공연을 비롯해 봉화대 봉수의식, 수원화성문화제 50년사 사진 및 능행도 자수전, 정조대왕 친림과거시험, 수원사랑 등불축제 등을 진행했다.




또한 재단은 축제형 해외관광상품을 개발, 일본‧대만‧중국 등 10개 여행사, 총 500여명의 관광객을 직접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그 동안 해외 인바운드여행사가 주도해 국내 관광상품을 개발한 사례가 있었지만, 자치단체(산하 문화재단)가 직접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단독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대규모로 유치한 사례는 드물다.







한편, 수원화성문화제 50주년을 맞아 지난달 14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처음으로 ‘서울 홍보의 날’을 진행, 수원시립예술단과 무예24기 시범단 등이 출연해 서울시민과 외국 관광객에게 문화제를 적극 알리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82
  • 기사등록 2013-10-02 08: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