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 보건소(소장 왕영애)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월 2일부터 운영중인 취약지역 주민에 대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원스톱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 원스톱 서비스’는 1대1 개인별 교육상담 방식으로서, 혈압과 당뇨측정, 금연·운동·영양상담 등으로 진행되는 체계적인 질환관리 및 예방사업으로, 수요자 중심(Outreach)의 지역밀착형 건강관리 시스템이다.

 

센터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간호사·영양사·운동사 등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비용 부담 해소를 위해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8월 한 달 간 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건강짱 마음짱 비만클리닉’과 주부를 대상으로 한 ‘6주 완성 명품몸매’운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왕영애 보건소장은 “세교지구의 택지개발로 인한 오산시 북부권역 보건의료수요 급증과 지역주민의 보건기관 이용 불편 해소가 목표”라며 “건강상담, 운동, 보건교육 등으로 이뤄진 이번 프로그램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월 2일 신장동주민센터 건립과 함께 개소했으며, 지역보건법 개정 이후 건강생활지원센터 신규설치기관을 공모해 오산시가 경기도 시·군중 최초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731
  • 기사등록 2015-08-05 08: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