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체험학습장 6교서 교양․안전 등 방학 프로그램 운영 - '여름방학 체험학습, 학교로 오세요'
  • 기사등록 2015-08-04 07:4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관내 체험학습장 운영교 중 6교가 여름방학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생활 안전, 지역적 특성을 살린 체험활동, 교양 등의 주제에 따라 이론과 실습으로 운영하며, 학생․학부모․교사․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가한다.   

 

광주하남 도수초등학교에서는 8.3.(월)에 관내 유치원생, 초등학생,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애니메이션 시청, 전동자동차를 활용한 교통신호 이해하기 등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파주 자유초등학교에서는 8. 3.(월) ~ 8. 5.(수) 지역 인근 8개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인성 함양을 위한 생활예절, 인사예절, 다도예절을 배우는 예절 여름 방학 캠프가 열린다.

 

안산 대동초등학교에서는 8.4.(화) ~ 8.5.(수) 1박 2일로 인근 지역 20가족 80여명을 대상으로 고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소금이 만들어지는 과정 이해, 소금 채취하기, 소금 기둥 만들기 등 염전체험과 밤하늘을 관찰하는 천체체험, 갯벌 체험, 구봉도 해솔길 따라 걷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파주 금릉초등학교에서는 8. 6.(목) 학생 25명, 성남 대하초등학교에서는 8. 10.(월) 지역주민과 지역아동센터 학생 40명, 남양주도곡초등학교에서는 8.12.(수) 학생과 교사 80명이 참가하여 핸드페인팅, 손 물레 체험, 힐링도예교육 등 도자기가 구워지는 과정을 통해 조상의 지혜를 배우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창의성을 기르게 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체험 주제별 시설을 갖추고 있는 관내 초등학교 80개교를 체험학습장 운영교로 지정하여, 바른 인성 함양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창의성 신장을 목적으로 체험학습장 한마당을 7월부터 10월까지 운영 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은 경기도교육청 창의적체험활동지원센터 에듀모두 홈페이지(https://edup.goe.go.kr/edumodoo) / 체험학습장/ 홍보자료에서 체험학습장별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721
  • 기사등록 2015-08-04 07: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