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선영 화성시의회 의원, ‘제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1-12-16 19:07:54
기사수정

16일, 화성시의회 송선영 의원은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경기언론인연합회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규모를 대폭 축소해 협회 회장단이 직접 찾아가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광역의원 부문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최소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8대 화성시의회의원인 송선영 의원은 교육복지위원회와 의회운영위원회를 거쳐 현재 교육복지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상생의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게을리 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추진 실적 점검과 예산의 합리적인 편성 감시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지원역할을 해왔다.

 

송 의원은 지방의회 운영의 특성과 구조상 집행부의 견제 기능으로서의 역할만이 강조되기 쉬운 지방의회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회와 집행부간의 조화와 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쌍두마차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정능력을 발휘해 이견을 조정함으로써 100만 대도시로의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전문화된 선진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다.


송선영 의원은 수상소감에서“주민들 불편 민원을 소중하게 경청하고 합리적인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집행부 견제와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조례 제⋅개정에도 충실했더니 오늘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좋은 평가를 해 주신 경기언론인연합회에 감사드리고, 기대에 부응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익희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정치인은 주민들의 실상과 민생현장을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서 주민의 삶을 개선할 책임이 있다”며 “이민위본(利民爲本⋅오직 시민을 이롭게 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다 뜻)은 정치인의 기본자세”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 발족한 경기언론인연합회는 경기1뉴스,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등 11개 회원사가 매년 투철한 사명감으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경기도내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을 선정해 의정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6940
  • 기사등록 2021-12-16 19:07: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조용호 경기도의원, ‘사람을 잇다 도시를 흐르게 하다’ 출판기념회 개최 오산의 길 위에서 수많은 시민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온 조용호 경기도의원이 자신의 의정 철학과 시민과의 여정을 담은 책을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연다.조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잊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시민과의 소통과 상생, 그리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고민을 담았다&rdquo...
  2. 경기도, 전기차·수소차 구매 도민에 총 6,928억 원 지원 ‘전년 대비 22% ’증가 경기도가 올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차·수소차를 구매하는 도민에게 총 6천928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5,687억 원 대비 22% 증가한 예산이다.전기차 구매 보조금 예산은 4,647억 원으로 승용차는 최대 830만 원, 승합은 최대 9,100만 원, 어린이 통학버스는 최대 1억4,950만 원, 화물차는 최...
  3.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4.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5.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