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시공사, ‘따복희망마을 1호’ 현판식 갖고 본격 입주 시작 - 대학생.사회초년생에 시세 60~70% 수준 임대
  • 기사등록 2015-07-30 09:5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시공사는 29일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이필운 안양시장,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가 안양시 안양동 만안경찰서 앞에 건설한 ‘따복희망마을 1호’ 현판식을 갖고 첫 입주를 시작했다.

 

 

이날 현판식을 갖고 입주를 본격 시작한 따복희망마을 1호는 경기도형 주거복지모델의 첫 성과물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주변시세의 60~70% 수준으로 공급하는 원룸형 임대주택이다.

 

따복희망마을 1호는 4층 건물에 원룸형 24세대(19.86㎡, 20.79㎡ 각12세대)로 구성되며, 보증금 360만원에 월 임대료는 대학생 27만원, 사회초년생 29만원이다. 전 세대에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이 제공되며 희망자에 한해 침대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층마다 전 세대가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마련했다. 2층 스터디 룸은 각종 서적이 비치된 독서‧학습 공간으로, 3층은 휴게실로, 4층은 러닝머신‧근력운동기구 등이 구비된 스포츠룸으로 구성된다.

 

따복희망마을 1호의 임대료가 이렇게 저렴한 이유는 도유지를 30년간 무상사용할 수 있는 데다, 경기도시공사가 기부채납 방식으로 건설한 후 주거복지사업 일환으로 운용, 건설원가 이하 수준에서 임대료를 책정했기 때문이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따복희망마을 1호는 공사가 현재 추진 중인 경기도형 주거복지모델 프로젝트의 첫 성과물”이라며 “향후 따복희망마을 2‧3‧4호는 물론, 신혼부부 대상 따복사랑마을, 노인‧장애인 대상 따복건강마을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는 방학이 끝나는 8월말 경 전 세대 입주가 완료되면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개최, 따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691
  • 기사등록 2015-07-30 09:5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