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흥시가 2022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22일간 실시한다.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규모는 총 50억원으로, 온라인 투표와 주민총회 결과를 반영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선정한다.

 

이번 투표 대상은 시 단위, 동 마을 특화, 동 지역주도 사업 총 3개 분야의 143개 사업으로, 각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동 지역회의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

 

시 단위 사업 투표 대상은 ▲초록향기 가득한 반려식물과의 만남 ▲구직 청년을 위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2022년 시흥시 청각장애인 경광등 보급사업 ▲시흥시 공공형 자전거 대여사업 등 13개 사업이다.

 

또한, 동 특화사업 및 동 지역 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투표를 시행하고, 동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선정해 내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휴대폰 본인인증절차 후 ‘시 단위(3표)→동 지역(3표)→동 특화(3표)’ 투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은 시흥시, 우리 마을, 우리 가족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업을 스스로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투표 전 동별 특화사업에 대한 설명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하는 등 매년 진행됐던 주민투표 한마당을 온라인에서 구현함으로써 시민들이 대상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또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예산편성 전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도 병행한다.

 

이는 경제·복지·환경·교통 등 13개 분야의 시민 설문조사로, 우선 추진과제에 대한 시민의견을 내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주민참여예산 투표 참여는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며 “시민의 삶에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투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주민참여예산 온라인투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6491
  • 기사등록 2021-08-25 14:25: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