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관장 정유진)에서는 5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꿈을 입히는 패션쇼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
이 프로그램은 패션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패션 산업에 대한 이해와 패션쇼 기획에 필요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패션쇼의 전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하는 직업진로프로그램이다.
지난해 ‘2014 꿈을 입히는 패션쇼 시즌1’ 프로그램(2014 경기도 청소년 활동 최우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과 그에 따른 가능성 및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1기 청소년이 멘토가 되어 신규 청소년 선발 및 재능기부활동을 하고 있으며 경기예술전문학교, 추계예술대학교, SD패션디자인학교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보다 발전적인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
권선청소년수련관 정유진 관장은 “청소년기는 외모와 패션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독창성을 키우며, 패션 포트폴리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준비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패션쇼는 오는 10월 31일 권선청소년수련관 3층 알찬마루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문의 : 031-226-1683, www.gyouth.or.kr)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