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권선청소년수련관, 풍성한 여름방학 특성화 프로그램 '눈길'
  • 기사등록 2015-07-17 16:1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권선청소년수련관(관장 정유진)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다채롭고 풍성한 '여름방학 특성화 프로그램'을 계획해 진행한다.

 

▲  사고력 향상 두뇌활용 보드게임 


청소년 국내교류 프로그램 ‘리얼 스토리 in 수원’

 

청소년들의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및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7. 25(토) ~ 7. 26(일) 1박 2일간 수원에서 권선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고창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위원회의 청소년 40명이 청소년 국내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교류는 양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 내용 공유 및 청소년 국내교류 방향 및 향후계획에 대한 토의활동, 수원지역의 대표 문화재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국내교류는 작년 11월 권선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의 고창군 방문 교류프로그램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교류활동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2016년 청소년국내교류사업과 연결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수원시의 다양한 문화, 관광, 역사 등 지역의 대표 문화재를 탐방함으로써 지역문화의 이해 및 문화재 보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권선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교류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고, 수원지역청소년들이 타 지역 청소년들과의 만남으로 통해 인간관계형성 및 상호이해를 도모하는 미래지향적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한다. 

 

‘청소년 마도로스' 해양진로캠프

 

해양진로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조선공학과 항해학을 기초로 하여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지는 학문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기 위해 선박과 항해에 초점을 맞춰 보다 깊이 있는 활동을 하고자 하며 더불어 안전한 해양체험을 통해 즐겁고 흥미로운 청소년활동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징으로는 안전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국립시설인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내에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는 재활용 배 만들기, MASI:해양사고현장수사대, 해양연대기 등 해양특성화분야인 조선 및 항해에 대해 알아보고, 동해항해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해양캠프 기간은 7월 27일(월)부터 29일(수) 2박 3일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수련관에서 일부보조 하여 70,000원이다.

 

이번 ‘청소년 마도로스’ 해양진로캠프는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해양체험을 제공하여 선박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보고 선박항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통해 궁극적으로 바다를 향한 꿈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청소년 마도로스 해양진로캠프  

 

여름방학특강, '시원한 여름, 배움의 상쾌함을 느껴보세요!' 

 

‘시원한 여름, 배움의 상쾌함을 느껴보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름방학특강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더욱더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여름방학특강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예프로그램부터 사고력 향상 두뇌활용 보드게임, 방송댄스, 신체능력향상을 위한 다이어트 요가, 농구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방학특강 농구교실’은 권선청소년수련관 최고의 시설인 알찬마루(실내체육관)에서 바쁜 학업으로 인하여 신체능력이 저하됨과 특별한 여가활동이 없는 우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력증진을 위해 준비하였고 추후 아빠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수강기간은 7월 28일(화)부터 8월 22일(토)까지 3개월(4주)이며, 수강료는 20,000원이다. 강좌접수는 수련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방문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권선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문의 : 031-226-1601)


여름방학 진로특별프로그램 '21세기 리더들의 진로'


‘21세기 리더들의 진로’라는 주제로 오는 8월 5일부터 7일, 12일, 14일 4일간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여름방학 진로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21세기 리더들의 진로’ 프로그램은 진로 찾기를 통해 꿈과 비전을 수립하여 긍정적 자아상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자신감 있는 생활태도와 학교생활을 위한 리더십과 미래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요즘 청소년 진로에 대한 관심과 이슈가 더욱더 높아져 가는 만큼 권선청소년수련관 진로특별프로그램을 매 학기 정규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4회(매회 2시간 수업) 20,000원이다. 강좌접수는 수련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방문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권선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yout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랑나눔실천 중등프로그램 ‘나는야 사랑 나눔 요리사’


'나는야 사랑나눔 요리사’ 프로그램은 연4회 기획프로그램으로 7월 25일(토)에 2회기 운영(모집마감)에 이어 3회기가 8월 22일(토) 10시에 진행되며, 요리 및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중학생 20명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권선청소년수련관의 성인봉사동아리 맘스맘 봉사단의 재능기부 요리수업을 통하여 직접 요리체험도 하고 포장한 정성가득 간식을 지역사회소외계층(수원청소년쉼터)에 기부하는 사랑 나눔 봉사프로그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615
  • 기사등록 2015-07-17 16: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