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나는 바다, 즐거운 방학'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 30일 개막 - 화성시 전곡항.궁평항 일원에서 다채로운 볼거리 선사
  • 기사등록 2015-07-16 11:4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 전곡항과 궁평항 일원에서 열리는 서해안 최대의 해양축제인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의 개막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화성해양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재)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신나는 바다, 즐거운 방학’이라는 슬로건으로 방학기간을 맞은 초중고 학생들을 비롯해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 행사장인 전곡항 일대에는 개폐막식을 비롯해 해양스포츠대회 및 각종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전곡항 메인로드에서는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퍼포먼스 팀과 함께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메인로드를 가로지르는 오션퍼레이드와 관람객 참여형 물총싸움인 워터대전 등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예술동아리공연, 버블체험, 삐에로 풍선마임,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요트, 카약, 수상자전거, 수상범버카 등을 탑승할 수 있는 해상체험과 4D 해양체험, 머드체험, 페달보트체험 등의 육상체험을 비롯해 페이스페인팅체험, 물고기 목걸이∙솟대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화성락페스티벌, 경기도 국제요트대회 축하공연, 폐막 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전곡항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과거 당성과 실크로드로 연결됐던 바닷길을 따라 경주하는 한∙중 오션레이스와 경기도가 주관하는 국제요트대회도 개최된다.

 

보조행사장인 궁평항에서는 갯벌을 주제로 한 갯벌림보, 갯벌썰매타기, 장애물 달리기 등 갯벌 3종 게임을 비롯해 황금바지락캐기, 설게잡기체험 등 갯벌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맨손 물고기잡기, 어린이낚시대회, 생선구이 체험장 등 어촌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hs-festiva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601
  • 기사등록 2015-07-16 11:4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