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박순영)는 14일, 장안구 상․하광교동 일원농장 등을 찾아 친환경시범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농업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농업기술센터, 품목별연구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유기농 쌀 생산단지를 비롯해 블루베리, 새송이버섯, 시설채소 농장 등을 살펴보며 지원 내역에 대한 사업효과 등을 점검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생산품목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새송이 버섯 농가에는 CO2측정기와 정밀전자저울을, 토마토 및 고추, 오이 농가에는 수정벌과 천적류, 친환경영양제 등을 지원했고, 블루베리 농장에는 방풍망, 비가림시설 설치 등 친환경 과원 환경개선사업을, 유기농 쌀 생산단지에는 유기볍씨종자와 친환경약재 등을 지원했다.

 

위원들은 환경을 보전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한다는데 친환경 농산물의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며, 품질 향상 및 농가 소득증대 등 지원에 따른 사업효과도 높게 나타나는 만큼, 관계자들에게 효과적인 농업기술보급을 당부하고 농가들을 격려했다.

 

박순영 위원장은 “기술력의 보급으로 재배환경 개선과, 친환경 농산물이라는 이미지 제고로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유기농 농산물의 학교 급식 공급확대도 긍정적으로 검토할 부분”이라며 도시농업에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기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579
  • 기사등록 2015-07-15 07:3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