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 선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일부터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학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 ‘책 속에서 여름나기’ 3개 강좌와 여름방학특강 ‘쏭내관과 떠나는 이야기 궁궐 여행’, ‘인간 사회의 두 얼굴, 전쟁과 평화’ 총 5개의 강의가 열린다.

 

‘책 속에서 여름나기’ 독서교실은 다양한 주제의 책읽기를 병행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독서능력향상에 중점을 둔 강좌로 초등학교 학년별로 3개 강좌가 진행된다.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바다의 목소리’는 오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선경도서관 제1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여름을 맞이하여 바다 및 해양생태계 파괴로 경각심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구성된 강의이다.

 

책 읽기와 병행한 다양한 놀이활동과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수업이 함께 진행된다.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지도로 만나는 우리역사’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선경도서관 제2강의실에서 운영되며, 역사스토리를 내가 사는 곳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지리를 통해 흥미롭게 학습하는 수업이다.

 

초등학생 5~6학년은 ‘나의 의미’란 강좌를 통해서 자신 및 타인과 소통하며,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자기발견을 통해 적성과 비전을 찾는 데 도움을 얻고자 하는 친구들이 수강하기에 적합하다.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선경도서관 제2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여름방학특강 ‘쏭내관과 떠나는 이야기 궁궐 여행’은 8월 1일에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진행된다. 조선왕조의 희로애락을 담은 조선의 경복궁을 중점으로, 흥선대원군의 경복궁 재건사업, 경복궁에 저지른 일제의 만행들을 알아가며 경복궁의 장대한 역사를 이해하는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간사회의 두 얼굴, 전쟁과 평화’ 특강은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7일까지 선경도서관 제1강의실에서 열린다. 역사와 현실 속에서 전쟁과 평화의 의미와 가치를  정보검색기법과 다양한 사례분석을 통해 학습한다.

 

청소년의 정보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으로 최적의 정보원을 탐색하고 요약하는 보고서 쓰기 기법도 배울 수 있다. 컴퓨터 실습을 병행한 수업으로 여름방학을 건전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 수업에 따라 재료비를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선경도서관 홈페이지(http://sk.suwonlib.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사업소 선경도서관 정보봉사팀(031-228-472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560
  • 기사등록 2015-07-13 11: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