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지난 10일 지동 시(詩) 벽화골목에서 아름다운 시와 음악 선율이 지동 곳곳에 은은하게 퍼지는 '시인골목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시인골목음악회에는 지난 벚꽃음악회, 버들음악회, 장미음악회, 여우골음악회에 이어 5번째 <틈새공연-지동 편>으로 어린이와 주민의 시 낭송, 가야금, 피리, 대금, 아쟁 등 국악공연과 젊은 남․녀 버스커의 잔잔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감성 충만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고은 시인의 <그 꽃>과 <지동에 오면> 2편의 시를 낭송한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지난 2013년 고은 시인께서 지동 현장에서 직접 창작한 시 「지동에 오면」을 벽화에 친필로 시구를 적은 의미 있는 장소에서 시 낭송과 다양한 공연으로 시와 음악이 있는 아름다운 밤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팔달 Plus+one 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틈새공연뿐만 아니라 지동 골목길이 한층 더 밝고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시책들이 추진되고 있으니 앞으로 지동의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

 

2015년 팔달구 틈새공연 다음 공연은 내달 21일 고등동 편인『광복기념음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554
  • 기사등록 2015-07-13 09: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