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원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제시하기 위해 ‘수원 공정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정여행이란 여행자, 현지인 모두가 즐거운 평등한 여행으로, ‘착한 여행’, ‘책임여행’이라고도 불린다.
|
수원 공정여행은 정조가 파견한 3인의 비밀특사 컨셉의 가이드가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청소년,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조선탐정단 3인의 특사' 프로그램과 일반인 대상‘느리게 화성'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매주 금, 토, 일 오전9시에 운영된다.
7월에는 조선탐정단 3인의 특사 1탄으로 ‘조선 런닝맨 탕탕평평’(탕탕평평 :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고 바른길을 간다는 뜻)프로그램이 지난 4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화성행궁의 곳곳에 숨겨진 미션을 해결하며 자연스럽게 역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역사체험으로 교과활동과 연계되어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참여 문의 및 신청은 마이플래닛 공정여행협동조합(070-4282-5353, myplanet2013 @naver.com)이나 페이스북에서 ‘조선탐정’으로 검색 후 댓글이나 메시지로 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