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 美 나스닥 상장 위한 기업공개(IPO) 서류 제출 - 주관사 골드만삭스로 정하고 미 증권거래위에 상장 서류 제출
  • 기사등록 2021-01-12 10:09:54
기사수정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 진출을 위해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기업공개(IPO)를 위한 서류 작업을 진행 중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상장주관사를 골드만삭스로 정하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PO를 위한 대외비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SEC는 쿠팡이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사업성과 재무, 법적 요건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하게 된다.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 진출을 위해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기업공개(IPO)를 위한 서류 작업을 진행 중이다.(사진=쿠팡)이 과정에서 미비한 서류 작업 등을 완료해 정식 증권신고서(SEC Form S-1)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공모가 산정 등을 거쳐 상장하게 된다. 이 기간은 일반적으로 2~3달이 소요된다.


앞서 지난해 12월 미국증시에 입성한 에어비앤비도 쿠팡과 동일하게 골드만삭스를 주관사로 선정해 IPO를 준비했다. 에어비앤비는 8월 대외비 서류를 제출한 이후 4개월 뒤인 12월에 상장했다.


이에 쿠팡도 SEC의 증권신고서 검토 기간을 거쳐 이르면 2분기 내 상장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 의견이다. 


미 유력 매체 블룸버그도 쿠팡이 올해 2분기 IPO가 진행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쿠팡이 300억달러(약 32조6200억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968
  • 기사등록 2021-01-12 10:09: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