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급감 중국 관광객 회복 위해 공격적 마케팅 나서 - 국제관광박람회참가, 경기관광설명 개최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전화위복 노려
  • 기사등록 2015-07-06 07:2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가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단기간 집중도 있는 공격적 관광 마케팅을 펼친다.

 

도와 공사는 최근 메르스 사태로 도내 주요 관광지의 중화권 방문자 수가 작년 동기 대비 10% 이하로 떨어지는 등 중화권 관광산업이 위기를 맞자 적극적 관광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우선, 중국 최대 해외여행 모바일 업체 "환구만유((環球漫遊)"와 함께 중국 30개 공항 소재 여행사부스에서 관광할인 쿠폰북을 배포하고, 여행사 어플리케이션에 도내 관광지 입장권과 할인쿠폰을 게재해 온·오프라인에서의 관광혜택을 제공한다.

 

또 메르스 사태 종결이 예상되는 8월부터 11월까지 중화권관광객 방문 빈도가 높은 서울 홍대 지하철역에 경기도 관광 광고를 게재한다.

 

이 외에도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와 손잡고 7월부터 두 달간 한국행 항공권을 구매한 대만관광객 8천명에게 경기도 관광 할인쿠폰북과 가평시티투어 버스 티켓을 지원해 여행 편의를 제공한다.  

 

8월에는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소재 지역여행사와 언론인 30여명을 초청해 경기도 답사를 추진하며, 8월28일에서 30일과 9월 11일에서 13일까지 경기도 자매결연 도시인 산둥성과 광둥성의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양국간 관광 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외에도 올해 9월에는 민관연합 관광사절단을 구성하고, 중국 주요 도시에서 경기 관광 설명회를 개최할 것”이라며, “대중(對中)관광산업에 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8월부터 공격적 마케팅을 펼쳐 실질적 효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85
  • 기사등록 2015-07-06 07: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