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가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환경 조성과 대중교통 불편민원 감소를 위해 이달부터 ‘1일 명예 대중교통과장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1일 명에 대중교통과장 체험은 수원시 버스 업체 경영자를 1일 명예대중교통과장으로 위촉해 버스불편민원 실태를 직접 느끼도록 한다.

 

대중교통과 사무실에서 10시부터 2시까지 근무하게 되며 출근 후 안전교통국장으로부터 위촉장과 1일 명예공무원증을 수여 받고 대중교통과 2015년 주요업무보고 청취 후 새올 민원, 시장님 보세요! 등 시민들이 제시하는 각종 교통 불편 민원사항을 검토한다.

 

1일 일정을 마치고 나면 느낀 점, 경영일선 반영 계획, 대중교통과에 바라는 점 등을 체험서에 남긴다. 작성 된 내용은 각종 대중교통 시책 추진 시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지난 1일 첫 명예 대중교통과장으로 김길중 경진여객운수 전무이사가 1일 체험에 참여했다. 김 전무이사는 “현장에서 느끼지 못한 민원사항이 이렇게 많을 것이라 생각 못했는데 막상 대중교통과에서 근무를 해보니 다발성 민원으로 인한 대중교통과 직원들의 노고를 확인 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 복귀해 운전기사들의 교육을 철저히 하고, 상벌규정을 강화하고 대중교통과와 연계해 민원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일부터 시작한 1일 명예 대중교통과장 체험은 앞으로 7월 3일, 7월6일, 7월 8일 수원·남양·삼경·성우·용남고속 경영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미비점을 보완하여 9월경 택시운수업체 경영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1일 명예대중교통과장 체험을 통해 대중교통 정책은 공무원이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집행하는 것이 아닌,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안을 모색하는 거버넌스 정책이 최선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구축을 위해 버스·택시 운수업체 경영자와 운수종사자, 수원시가 함께하는 ‘삼위일체 공감시책’을 지난 2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1일 명예 대중교통과장 체험뿐만 아니라 매월 1회 버스·택시 운수업체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대중교통 불편민원 감소방안 대책을 이끌어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80
  • 기사등록 2015-07-03 08: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