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친환경 웹툰작가가 되어보는‘환상 웹툰 교실’성황리 마무리!
  • 기사등록 2020-11-30 16:26:40
기사수정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지난 29일 ‘환상웹툰교실’ 전시회 및 졸업식을 열었다.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11월 29일 ‘환상웹툰교실’ 전시회 및 졸업식을 열었다. (사진=광명시)

‘환상웹툰교실’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새롭게 선보인 진로 체험 프로그램으로 ‘환경’과 ‘업사이클’을 소재로 한 웹툰 스토리텔링 기획 및 제작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상생하는 방법을 만화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변화는 물론 향후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14일부터 29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됐으며 이날 졸업식에는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직접 만든 웹툰을 전시했다.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11월 29일 ‘환상웹툰교실’ 전시회 및 졸업식을 열었다. (사진=광명시)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임덕영 웹툰 작가와 함께 웹툰 제작에 필요한 디지털 프로그램 실무와 작품 제작에 필요한 드로잉 기법을 배우고 ‘놓지마 정신줄’ 신태훈 작가와의 특별 만남을 통해 웹툰 업계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환상웹툰교실에 참가한 고제인(12)학생은 “웹툰 작가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환상웹툰교실을 통해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간 느낌”이라며 “스토리를 만들면서 환경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임덕영 웹툰작가는 “환상웹툰교실을 통해 환경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디지털 세대에 태어난 아이들답게 스케치는 물론, 채색까지 디지털 작업을 능숙하게 잘해내 오히려 아이들에게 더 많이 배워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을 넘어 환경과 지속가능한 삶을 지향하는 청소년 대상 에코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685
  • 기사등록 2020-11-30 16:26: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