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욱 오산시장, 민선 6기 1주년 맞아 민생 현장 방문 나서 -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민선 6기'
  • 기사등록 2015-07-01 15:0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곽상욱 오산시장은 1일 민선 6기 시장으로 재임(再任)한 지 1주년을 맞아 민생 현장 방문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오산시정의 출발을 알렸다.

 

 
곽 시장은 생활 현장을 다니며 시민들을 만나 민선 6기 1년간 시정을 원활히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점에 감사하고, 새로운 오산으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각오와 다짐을 전했다.

 

민생현장 방문은 민선 6기 1주년을 기념하는 성대한 행사보다는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현장에서 만나며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다는 곽상욱 시장의 의지로 이뤄졌다.

 
곽상욱 시장은 새벽 5시에 환경미화원들을 만나 함께 가로 청소를 하고, 아침 식사를 같이 하며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에 참석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오산 발전을 위한 행정 혁신을 당부하는 메시지를 낭독했다.

 

 
이어서 다시 현장 방문에 나선 곽 시장은 오산한국병원을 방문해 메르스 예방에 헌신하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한 뒤, 오산시노인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복지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 들러 어르신 급식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소외계층 가구를 방문해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1주년 첫날 민생 현장 방문을 마무리했다.


공직자 월례조회에서 곽상욱 시장은 “오산은 작은 면적의 도시지만, 지금은 21세기 지식정보의 시대로 물리적 크기가 아닌 생각의 크기가 미래를 좌우한다. 작은 도시국가 싱가포르와 홍콩이 아시아의 선두에서 혁신을 선도해온 것을 보고 배워야 한다”며 “이제 오산에서 혁신의 역사를 만들어 새로운 3년, 새로운 10년을 향해 함께 나아가자”며 시정 혁신을 당부했다.

 
곽 시장은 이날 현장 방문에 이어 2일에는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의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신장동 복합청사 개청에 따른 신장동민과의 대화를 가지며, 3일에는 어린이 등교 지도 자원봉사, 어린이집과 전통시장 방문 격려 등 민생 행보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62
  • 기사등록 2015-07-01 15: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