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 운영 - 청년 및 경기항공고 3학년 취업대비반 학생 대상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 기사등록 2020-10-12 13:35:12
기사수정


광명시는 10월 12일 경기항공고에서 취업성공사관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광명시는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12일부터 23일까지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는 ‘청년 3기’ 21명과 ‘특성화고 4기 ’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청년 3기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특성화고 4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기반을 둔 대면으로 진행한다.

 

특성화고 교육생은 관내 경기항공고 3학년 취업대비반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청년 교육생은 관내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만 34세미만 신청자 75명 중 면접을 거쳐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이번 청년층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은 기업분석, 입사지원서 작성전략, 면접전형 시뮬레이션 등으로 기획하여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성화고 사관학교는 상반기 관내 경영회계고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되며, 특히 청년 사관학교는 사전 신청자 75명 중 최종 선발되지 않은 청년들에게 일자리센터 내 운영 중인 AI면접 무료 체험관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청년 이00씨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면접 등 최근 취업시장이 많이 바뀌어 힘들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비대면 면접 등 많은 경험을 쌓아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12일 경기항공고 교육 개강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금도 취업준비에 힘들겠지만 성년이 되어 사회에 나가면 더 많은 어려움이 있다. 긍정의 힘으로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특히 취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어 취업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일자리센터는 오는 12월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 4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일자리센터는 상설화상면접장과 AI면접체험관을 매주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 무료로 운영하여 코로나19와 최근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맞춰 청년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304
  • 기사등록 2020-10-12 13:3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