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오는 11월13일부터 버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면 1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안 그래도 코로나19 때문에 살기가 각박해진 요즘 같은 때 더욱 각박해지고 메마르게 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거리나 버스, 지하철 할 것 없이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오간다. 하물며 식당에서도 음식물을 먹을 때 외에는 마스크 착용을 실천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의 눈빛이나 표정에 의해 제재를 당한다.

 

이제 마스크 착용은 국민 서로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공유해 나가고 있다. 

 

그런데 왜 정부와 정치권은 국민들 스스로 마스크 착용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믿고 기다려주지 못했을까. 국민들을 마치 말 안 듣는 아이처럼 규제 등을 통해 제재해야 한다는 생각은 어디서부터 나온 것일까. 

 

또는 매사를 정부가 통제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4277
  • 기사등록 2020-10-06 19:4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