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홍성관)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에는 하반기 소규모 부모교육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를 진행한다.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는 초등 4학년 이상의 학부모가 참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개발한 부모교육으로, 청소년기의 이해뿐만 아니라 대화법, 갈등해결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비슷한 또래의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자녀 양육의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바람직한 부모역할을 습득하는 장이 될 것이다.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상담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며 초등 4~6학년 학부모 집단, 중․고등학교 학부모 집단으로 나누어 운영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일 것이다.
교육은 초등 4~6학년 학부모 집단은 8월 5일(매주 수요일)부터, 중․고등학교 학부모 집단은 8월 6일(매주 목요일)부터 시작되며 총 6회기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자세한 안내는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 홈페이지(www.suwon1318.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인터넷 및 전화로 가능하다.(신청기간 : 6. 29~7. 25)
청소년 자녀와의 갈등은 발달단계를 이해하고, 새로운 양육 기술을 습득하여 적용하면서 극복해갈 수 있다. 이를 돕기 위해 수원시청소년상담센터에서는 다양한 부모교육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음 부모교육 우수기관’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장상을 수여한 바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