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거버넌스에 맞춰 춤을 추는 도시, 수원' 책으로 펴내 - 'DANC E WITH ME, SUWON’ 발간...왈츠 등 춤 거버넌스 행정과 비교, 쉽게 풀어내
  • 기사등록 2020-07-01 11:01:05
기사수정

 'DANC E WITH ME, SUWON’이라는 제목으로 수원시의 거버넌스 행정을 투우사의 춤부터 스트리트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댄스와 비교해 알기 쉽게 풀어낸 에세이집이 발간됐다.  (이미지=수원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DANC E WITH ME, SUWON’이라는 제목으로 수원시의 거버넌스 행정을 투우사의 춤부터 스트리트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댄스와 비교해 알기 쉽게 풀어낸 에세이집이 발간됐다.


수원시가 펴낸 이 에세이집은 거버넌스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가볍고 쉽게 풀어내  '거버넌스에 맞춰 춤을 추는 도시수원을 표현했다. 


수원시는 시청과 각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 배포해 시민들이 이 책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5개 장으로 구분해 파소도블레와 스윙왈츠스트리트댄스삼바 등의 춤을 거버넌스로 엮었고각 장에 댄스와 관련된 음악과 영화도시축제 등을 소개하면서 거버넌스로 변화된 시민의 삶이 담긴 에세이와 인터뷰정책 등이 소소하고 담담하게 펼쳐진다.

 

첫 장은 투우사의 춤 파소도블레투우의 발상지인 스페인 론다의 지형적 특성을 설명하면서 수원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으려는 노력으로 거버넌스의 첫 단추가 된 주민참여예산제마을르네상스 등의 정책을 소개했다.

 

두 번째 장은 영화 라라랜드로 시작한다

 

두 사람이 손을 맞잡고 추는 왈츠처럼 시민의 손을 잡고 수원이 함께 꿈꿔온 거버넌스로 생태교통 수원과 시민감사관도시정책 시민계획단수원형 주민자치회 등이 변주된 모습을 조명했다.

 

세 번째 춤은 왈츠다

 

강원석의 시에 변진섭의 목소리가 더해진 가요 사랑의 왈츠를 소개하며 서로의 차이를 조율해가는 거버넌스의 힘을 빗댔다

 

500인 원탁토론수원시민자치대학시민창안대회시민배심원제 등이 여기에 꼽혔다.

 

대중문화를 기반으로 길거리 등 일상 생활공간에서 공연하는 스트리트댄스는 네 번째 장으로 구성됐다

 

관객과의 소통이 공연의 주요 요소가 되는 스트리트댄스가 삶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청년정책수원-용인·화성 간 경계조정참시민토론회만민광장소통박스 등과 통한다.

 

마지막 장은 흥겨운 축제로 대표되는 삼바다

 

브라질 리우 카니발처럼 관광과 축제로 발전한 수원의 거버넌스로 수원화성문화제와 좋은시정위원회 등이 연결됐다.

 

특히 책의 말미에 마련된 초대석에는 10년간 수원의 거버넌스를 이끌어 온 염태영 시장이 평소 가지고 있던 수원시 거버넌스에 대한 철학과 생각도 담겼다.

 

염태영 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해서 더욱 튼튼한 더 큰 수원의 길을 가고 싶다수원시에대한민국에온전한 자치와 분권이 이뤄지는 날행궁 광장에서 시민들 손을 붙잡고 신명 나게 춤을 추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3565
  • 기사등록 2020-07-01 11:01: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