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갑룡 경찰청장, "박사방 가담자 전원, 경찰의 모든 역량 투입해 철저히 수사" - "불법 행위자, 엄정히 사법 처리하고 신상 공개 검토하는 등 단호히 조치"
  • 기사등록 2020-03-24 18:08:42
기사수정

민갑룡 경찰청장이 24일 'n번방 사건' 청와대 국민청원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답변 영상 갭쳐) 민갑룡 경찰청장이 "박사방의 조력자, 영상 제작자, 성 착취물 영상을 소지·유포한 자 등 가담자 전원에 대해 경찰의 모든 역량을 투입해 철저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향후 수사가 마무리되면 관련 절차와 규정에 따라 불법 행위자를 엄정히 사법 처리하고 신상 공개도 검토하는 등 단호히 조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본부를 즉시 설치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민 청장은 "해외 서버 등을 이유로 수사가 어렵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외국 수사기관은 물론 구글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과 국제 공조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은 함께 답변에 나서 ”여가부, 법무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찰청,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교육부, 대검찰청 등의 '디지털 성범죄 대응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2차 디지털 성범죄 종합대책'을 조속히 수립해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종합대책에는 국민 법 감정에 맞는 디지털 성범죄 양형기준 마련, 디지털 성 범죄에 대한 법률 개정, 디지털 성범죄 모니터링 체계 구축,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인식 개선, 피해자에 대한 지원 강화 등이 포함된다.


이 장관은 "피해자들은 두려워하지 말고 신고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바란다"면서 "정부는 불법영상물이 삭제되고 처벌이 이뤄질 때까지 피해자들 곁에 있겠다"고 말했다.


또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자에 대한 비난과 피해 영상물 공유를 즉시 멈춰달라"고도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2445
  • 기사등록 2020-03-24 18:08: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