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국내 최초의 재난 관련 국제회의 「제1회 국제 재난경감 컨퍼런스 (ICDR 2015, 1s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Disaster Reduction)」가 8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경기도 수원 성균관대학교에서 개막했다.

 

 

‘재난관리 기술 공유를 통한 재난피해 경감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사)한국재난정보학회(회장 전찬기 인천대학교 교수)가 총괄 주관을 맡고, 경기마이스뷰로(경기관광공사, 사장 홍승표)가 후원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수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0여개 국가에서 50여명의 해외 전문가를 비롯해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내외 재해재난 전문가들이 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재난의 실태와 대응현황, 실질적인 감소방안을 공유하고, 건설, 환경, 소방, 경찰, 에너지, 해양, 산업안전, 의료 등 세부 분야별로 총 13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1일차인 8일에는 국민안전처 안전정책실의 방기성 실장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의 재해재난실태와 해결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한국·미국·일본·중국·베트남·필리핀·태국·인도네시아·몽골·네팔 등 10개국의 전문가들이 각각 재난 감소화 사례와 구축방안을 발표한다.

 

2일 차인 9일에는 ‘미래 재난의 전망과 대책’을 비롯해 ‘재난 경감을 위한 방재산업의 연계방안’에 대한 종합 토론을 펼친다.

 

경기관광공사의 경기마이스뷰로는 이번 회의를 통해 한국이 재난경감의 국제적 허브 역할을 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국내 방재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기마이스뷰로 관계자는 “2015년 정부의 지역특화컨벤션으로 선정된 본 행사를 향후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재난관련 대표 글로벌 컨퍼런스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080
  • 기사등록 2015-05-09 08:5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