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9일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 있는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SIM)을 방문했다.

 

 

이재정 교육감과 경기도교육청 주요 간부 및 교육장 등 30여명은 삼성전자 안재근 부사장(수원지원센터장)의 안내로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SIM)을 둘러보며 교육적 활용 방안을 논의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40여 년간 대단한 성장을 했다. 감동”이라고 말하며 “우리의 꿈을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 줄 것을” 부탁했다. 

 

수원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진로멘토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른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4월 교육장 회의가 열렸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생중심 교육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학생을 소중히 여기고 더욱 교육적 책임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마을교육공동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어떤 형태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개념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며 “지역사회 교육을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를 고민하는 기회이고, 학교․학생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별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학교행정업무지원, 현장체험학습 및 학교행사 시 인력지원, 꿈의 학교 강사지원, 보건업무지원, 대학생 멘토링, 학부모 진로상담 등 교육자원봉사자들을 지역별로 모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6016
  • 기사등록 2015-04-30 10: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