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시장 곽상욱) 종합운동장에서 23일 오전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가 열렸다.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적 이해 증진을 위해 개최된 이번 축제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진식)가 주최하고 연합회 오산시지회(지회장 정성영)에서 주관하여 진행됐다.

 
축제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시각장애인단체 관계자, 공무원,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성원해주었다.

 
축제 시작 전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230명이 오산시청에서 종합운동장까지 걸으며 가두캠페인을 펼쳤고, 식전 공연으로 시각장애인 가수의 공연과 난타·전자바이올린 연주 등이 선보였다.

 
개식 후 시각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초청 인사들의 인사말에 이어 김진식 회장이 곽상욱 시장과 송영만 경기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오늘 이 축제가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눈’이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모처럼 오산에 오신 만큼 마음껏 즐기시고 최고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사회적기업인 ㈜만나도시락(대표 부경환)에서는 이번 축제를 위해 약 4백만원 상당의 음료수를 후원하며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961
  • 기사등록 2015-04-23 16: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