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카페, 프랑스 문화․예술채널 ARTE에 소개
  • 기사등록 2015-04-20 08:0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가 노후의 일정소득지원, 사회참여 자존감 부여, 소일거리를 통한 정신적․육체적 건강 지원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사업 ‘노노카페’가 한국에서 노인사회참여와 직업훈련에 대한 우수사례로 프랑스 문화․예술채널 ARTE에 소개된다.

 

 

시 희망복지과는 “지난 16일 화성국민체육센터 내 노노카페에서  <한국, 노인을 돕다> ‘한국 시민, 복지 단체들의 사회복지를 향한 기여와 가치’라는 주제로 프랑스 문화․예술채널 ARTE가 ‘노노카페’와 ‘화성시니어클럽 교육지원사업단’을 소개하고 어르신들의 활동 모습 등을 촬영했다”고 밝혔다.

 

촬영 내용은 노노카페에서 일하는 선배 바리스타들이 후배들을 가르치고 함께 일하는 모습, 커피를 만드는 모습, 노인이 주도하는 커피 사업단 활동 등 노인인력 개발을 위한 직업훈련 활동사항 전반을 담고 있다.  

 

현재 20개 점포에서 140여명의 실버 바리스타가 활동하고 있는 노노카페는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율과 적응능력이 높고 우수한 사업 내용이 사업의 성공요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는 노노카페가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화성시 만의 특화된 고유문화로 정착시켜 올해 안으로 45개까지 점포를 확대하고, 2017년까지는 100개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화성시 노인일자리 사업 ‘노노카페’는 오는 6월 경 프랑스 문화․예술채널 ARTE를 통해 유럽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1992년 개국된 문화․예술채널 ARTE는 프랑스와 독일이 협력해 만든 예술 공영방송국으로 전 유럽에 반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941
  • 기사등록 2015-04-20 08:0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