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일본 동경국제포럼에서 개최된 동경 G-fair 한국 상품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경기도 기업이 총 1,700만 달러의 수출성과를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와 한국무역협회가 도내 중소기업의 일본 수출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개최한 올해 동경 G-fair 한국 상품 전시상담회에는 경기도 기업 45개사를 비롯해 서울, 인천, 경남 등 전국 9개 지자체에서 총 89개사가 참가했다.

  

올해 G-fair 동경상품전에는 미츠이물산케미칼, 가네마츠, 스미토모상사 등 사전바이어 마케팅을 통해 확보된 유통 및 구매담당자 1,1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1:1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되었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 상품과 최첨단 IT상품이 밀집된 경기도관에는 일본 바이어의 발길이 행사기간 내내 이어졌다.  

  

경기도 기업인 선일금고는 섭씨 1,000도의 불길 속에서도 1시간을 견디면서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 가능한 기능성 내화금고를 선보여 3만불 상당(400대)의 주문을 받은데 이어 기존 거래처와도 추가로 2종을 더 납품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경기전기업체 유림티에스는 캠핑, 방송, 공사현장에서 50시간 이상 사용가능한 휴대용 대용량 배터리를 선보여 일본 종합상사 M사와 상담을 진행, 200만불 수출계약을 비롯해, 풍력에너지 개발사인 S사와 에너지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밖에 일본 현지의 특성을 잘 공략한 경기도 상품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바로쿡사는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즉석조리가 가능한 휴대용 자체발열제품을 소개하여 일본의 통신판매, 홈쇼핑 업체와 상담을 진행해 3만불 수출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으며, 추가로 8만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는 이번 전시회에 앞서 일본 현지에서 수요가 있을 만한 소위 ‘될만한 업체’ 선발에 힘쓰는 한편, 현장등록 바이어가 경기관을 돌아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현장 밀착지원을 하며 기업들을 도왔다.

  

박수영 경기도행정1부지사는 “경기도 우수 상품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시장 진출 기회를 얻거나, 시장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라며 “동경 G-FAIR 뿐, 인도와 중국시장을 겨냥한 해외전시회에 도내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936
  • 기사등록 2015-04-18 21: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