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물라투 테쇼메 에티오피아 대통령과 교류협력 논의
  • 기사등록 2015-04-15 16:51: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5일 방한 중인 물라투 테쇼메(Mulatu Teshome) 에티오피아 대통령을 파주 LG 디스플레이 공장에서 만나 양 지역 간의 경제협력과 ODA(공적개발원조) 지원 사업 등을 논의했다.

 

 

제7차 세계 물포럼 참석차 11일 입국한 물라투 테쇼메 에티오피아 대통령은 물포럼 개최지인 대구, 경북 지역의 새마을운동 현장 등을 둘러본 후 15일 파주 LG 디스플레이 공장 방문을 위해 경기도를 찾았다.

  

이 날 남경필 지사와 물라투 테쇼메 대통령은 LG 디스플레이 R&D 대회의실에서 티타임을 가진 후 R&D 전시실을 함께 관람하며 경기도의 세계적인 IT산업 현황과 ODA(공적개발원조) 지원 등 양 지역 간 우호교류협력에 대해 환담했다.

  

남경필 지사는 이날 “에티오피아는 한국전 파병국가로 대한민국이 세계10위권 경제대국으로 발전한 건 용감한 에티오피아 군인들의 숭고한 희생 덕분”이라며 “혈맹으로서 에티오피아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면 기꺼이 돕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물라투 테쇼메 대통령은 “한국전쟁 때 에티오피아에서 6,000여명이 참전한 것은 자유와 해방을 위한 진정한 우정의 발로였다. 우리는 그들의 희생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그러한 희생을 바탕으로 양국의 협력이 필요하다. 경기도의 큰 환대에 깊이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지난 2013년 아다마과학기술대학 교육개선사업, 2014년 교사 역량강화센터 건립 등 ODA사업을 통해 에티오피아에 9만 5천불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2010년 한국전쟁 6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에 3만 불을 기부하는 등 교류협력 노력을 계속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915
  • 기사등록 2015-04-15 16: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