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 포스터 수원정보과학축제가 2019 경기과학축전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0월 18~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수원시와 경기도가 주최하는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는 4차산업혁명 시대 첨단 기술을 한 발짝 앞서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꿈을 키워주는 축제다.


 올해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준비한다. ‘청소년 자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정보과학축제 프로그램 기획·전반사항을 자문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또 CM송(광고음악), 홍보영상,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SNS로 다른 청소년에게 축제를 홍보한다.


 수원시는 지난 8월 28일, 수원시청소년재단의 청소년 예술단, 과학·미디어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7명을 청소년 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한 바 있다. 고등학생이 6명, 학교 밖 청소년이 1명이다.


 올해는 청소년이 모든 무대 구성부터 공연까지 모든 것을 담당하는 ‘청소년 문화제’가 열린다. 청소년 아나운서가 행사를 진행하고, 청소년들이 공연하고, 무대 시스템도 조작한다.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6회 수원정보과학축제는 ▲지능형 로봇대회 ▲드론 창작대회 ▲3D 프린팅 해커톤 대회 ▲코딩 대회 등 4개 대회(12개 종목)와 학생과학축제한마당,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축제 홈페이지(http://futurecity.suwon.go.kr)에서 대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9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후원 기관이 지원하는 행사도 다양하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사이언스 버스킹’, 과학 관련 유튜브 채널 운영자 강연, 한국나노기술원의 ‘플러렌(분자축구공) 만들기 체험’, 차세대 융합과학기술원 ‘융합문화 토크 콘서트’ 등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소방재난본부의 ‘경기안전문화 119페스티벌’과 수원시 시민안전과가 주관하는 ‘시민안전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9071
  • 기사등록 2019-09-02 11:07: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