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수원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수원이라는 도시를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장려하기 위해 ‘2015년 지역밀착형 문화기획 지원사업’을 공모․접수한다.

 

 

공고기간(8일~다음달 13일) 이후 다음달 11일~13일까지 3일간) 접수한다. 이 사업은 ‘연구모임’ 지원과 ‘문화기획’ 지원, 두 분야로 나누어 접수한다. 연구모임은 수원의 지역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이에 대해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학습공동체(CoP: Community of Practice)를 조직하고 활성화하는데 지원한다.

 

또한 문화기획 분야는 공원, 광장, 골목 등 도시 일상공간에서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문화적 행위를 향유할 수 있는 ‘도시놀이 문화기획’을 지원한다.   

 

연구모임은 최소 3명 이상의 모임이면 지원가능하며 구성원은 예술가, 문화기획자, 시민, 대학생 모두 가능하다. 문화기획 분야는 문화기획자 및 문화기획단체, 예술가, 예술단체가 지원 대상이다. 지원한도는 연구모임의 경우 최대 300만원, 문화기획은 최대 1천만원이다.

 

본 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공모지원 사업으로 사업에 대한 목적과 취지를 전달하기 위해 오는 18일 오후 2시, 수원시 신풍동에 위치한 문화상회 다담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학습공동체와 도시놀이 문화기획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문화기획자, 예술가를 초빙하여 관련 사례를 발표한다. 학습공동체와 관련해서는 한문희 문화기획자가 2011년 남창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문화예술교육 CoP 사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도시놀이 문화기획은 시각예술가이자 도시놀이개발자인 웁쓰양이 2014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 ‘제1회 멍때리기 대회’와 2015년 페스티벌 봄(Festival Bo:m) 개막작인 ‘패셔니스타워즈’ 작업에 대해서 발표한다.한편, 설명회와 지원사업 신청 및 공고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 지원사업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886
  • 기사등록 2015-04-12 12: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