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부녀회 치매파트너 교육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0일 평택시 북부지역 새마을부녀회를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 치매 현황 ▲치매란 무엇인가 ▲치매의 증상 ▲치매 예방법 ▲치매 예방 수칙 ▲치매파트너 역할 및 활동 방법 등으로 이뤄졌으며, 평택시 북부지역 10개 면·동 새마을부녀회 소속 부녀회장 70여명이 함께했다.
북부지역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스스로의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및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파수꾼으로서의 각오를 다짐하며 본 교육에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치매파트너들은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변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항상 솔선수범하시는 새마을 부녀회장님들이 함께 한 자리이니 만큼, 오늘 교육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치매가 없어도 노년이 행복한 평택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고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파트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송탄치매안심센터(☎031-8024-7304),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403)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