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예비·초기 창업가 대상 다양한 창업 학습 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9-06-13 12:11:49
기사수정

창업 학습 프로그램  포스터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6월부터 11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창업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예비·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창업 학습 프로그램 ‘자네, 창업불꽃을 피워볼텐가?’를 진행한다. 


 ‘자네, 창업불꽃을 피워볼텐가?’는 예비·초기 창업가에게 유용한 지식·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24일부터 28일까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 성장관에서 다섯 차례에 걸쳐 열린다.


 학습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필수 특허지식’, ‘창업 성공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정부 지원사업 활용 전략’,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유용한 창업법률’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관심 있는 시민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uwonbic.kr/html) ‘창업학습’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청년창업가육성사업’에 참여할 청년도 20일까지 모집한다. ‘매산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수원역 동쪽 팔달구 매산로 1가 105번지 일원 19만 7800㎡에서 진행되는 도시재생사업이다. 


 청년창업가육성사업은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 내 문제를 해결하거나 다양한 청년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청년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6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창의적으로 나를 혁신하라 ▲너, 나의 동료가 되어라 ▲창의적으로 팀을 혁신하라 등 세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향후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공모 사업에 참여할 때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년창업에 관심 있는 만19~39세 청년이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 소통공감 게시판에서 ‘청년창업가’를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MOOK@sscf2016.or.kr) 또는 네이버폼(https://bit.ly/2VkOrUT)으로 접수하면 된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예비·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의 창업 학습 프로그램이 예비·초기 창업가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8332
  • 기사등록 2019-06-13 12:11: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