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봉담읍, 어린이 전용 복합문화공간‘어린이문화센터’ 개관
  • 기사등록 2019-05-07 15:37:33
기사수정

키즈체험관 전시컨텐츠

화성시가 7일 시민 300여 명과 함께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권칠승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화성시 아동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들이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형식적인 의례 없이 화성시 아동의원 1명과 청소년 1명이 공동 진행했으며, 화성시장과의 깜짝 인터뷰도 진행돼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또한 어린이 동요 콘서트, 꿈 풍선 퍼포먼스,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공연을 비롯해 직업체험과 카네이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봉담읍 동화길 146 일원에 연면적 12,885㎡,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 어린이 전용 복합문화공간이다.


지하 1층과 지상 2~3층에 2,508㎡ 규모로 조성된 키즈체험관은 건축가, 로봇공학자, 드론 조종사, 로컬푸드 요리사, 보트빌더, 산부인과 간호사 등 11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공룡놀이터 등 5개의 전시 놀이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지상 4층은 아동상담소, 아이자람꿈터, 시립아동청소년센터로 운영된다.


시는 오는 19일까지 키즈체험관을 무료로 시범운영하고 21일부터는 유료로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키즈체험관은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에 9시30분부터 18시30분까지 운영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어린이문화센터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화성시 어린이 모두가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7953
  • 기사등록 2019-05-07 15:37: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