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이연수 기자 = 경기도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도, 시.군, 유관기관 등 174개 기관 2만 5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비상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매년 전국가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종합훈련이다.
 
올해 을지연습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이은 3차 핵실험 강행, 정정협정 백지화 선언, 개성공단 폐쇄, 사이버 테러 등 북한의 지속적인 위협과 도발행동을 자행했던 상황 속에서 도의 위기관리능력을 총체적으로 점검해 본다는 측면에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의미가 있다.
 
도는 이번 을지연습에서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쟁수행 제 기구의 창설 및 운용 훈련, 도상연습과 병행한 접경지역 주민이동 및 대피훈련, 주요시설 피해복구 실제훈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내실 있고 현장감 있는 훈련을 위해 전시 주요현안과제로 대형 에너지시설 피폭에 따른 종합 대책에 대해 실제 현장인 성남 대한송유관공사에서 주요 실?국장 및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문수 경기도지사 주재로 토의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도 주관 시범훈련으로 주요시설 피해에 따른 사태수습 종합 실제훈련을 부천시청에서 군 및 경찰,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한다.




실제훈련과 병행해 헬기, 전차, 박격포 등 각종 화기, 통신장비 및 물자와 첨단로봇 등 80여종 200여점의 안보.재난장비 전시회를 함께 개최해 도민의 안보의식도 고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청식 경기도 안전행정실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실전능력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만반의 대응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을지연습 1일차에 실시하던 국지도발 대응연습은 예년과 달리, 을지연습 1주일 전인 지난 12일 별도 실시해 통합방위사태에 대응한 사태선포 절차 실습 및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등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인 연습을 진행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76
  • 기사등록 2013-08-18 23: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