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지숙)에서는 지난 30일 14시부터, 문화의집 강당에서 “2019년 청소년자치조직 발대식 및 사업설명회 ”를 진행하였다고한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였으며 1부 문화의집 및 청소년자치조직 발대식, 2부 자치조직 어울림마당으로 구성되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외 4개 자치조직(▲청소년자원봉사단“런닝맨”▲“문화교류기획단”파미레도“▲멘토멘티동아리”T.M.I“▲댄스동아리”B.D.P“)단원 총 60명이 참석하였다.
1부에서는 2019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운영위원장 조예림(청담고1) 단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9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연간사업소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외 4개 자치조직 연간활동계획발표▲자치조직 대표 위촉장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1부 행사에는 평택시의회 자치행정부위원장 유승영 의원,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부위원장 송치용 의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센터장 이종규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내빈으로 참석한 유승영 의원은 “청소년이 미래의 꿈나무고 주역인 만큼 청소년자치조직 활동을 경험으로 학교 나아가 사회라는 조직에서 훌륭하게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 또한 “우리 청소년이 이웃들과 함께 잘 사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어른으로서 역할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송치용 의원은 ”오픈공연으로 보여준 청소년들의 댄스 공연에서 한류 아이돌 BTS 못지않은 열정을 보았다. 엄청난 돈과 시간을 들여 교육하는 공교육 보다 청소년 스스로 찾아 즐기는 활동에서 엄청난 에너지와 세계적인 경쟁력이 나오는 만큼 무엇이 청소년들에게 더 필요한 것인지 항상 생각하고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어 2부 자치조직 어울림마당은 2019년 문화의집을 함께 이끌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외 4개 동아리가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으로 자치조직별 직접 먹거리(▲추억의 컵볶이▲호호 호떡▲달달 탕후루▲식빵팝콘▲베이컨떡말이▲어묵탕▲달고나)를 만들고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자치조직 청소년을 대표하여 인사말을 낭독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너나들이’ 운영위원장 조예림(청담고1)은 ”작년에는 단원으로서 활동을 했는데 올해는 회장이 되어 책임감이 커져 발대식 준비하면서 작년 더 열심히 준비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청소년자원봉사단 ”런닝맨“ 회장 정 현(청담중3)은 ”새로 들어온 친구들이랑 어울림마당 때 같이 음식도 만들고 미션활동도 해서 조금은 친해진 것 같다. 특히 다른 동아리 친구들이랑도 음식도 나눠먹고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말했다.
문화교류기획단 ”파미레도“ 회장 맹예진(효명고3)은 ”각 동아리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다른 동아리 활동내용을 알 수 있어서 다른 동아리 활동에 조금 더 관심이 생겼다.“ 고 발대식 참가 소감을 말했다.
사업설명회 및 자치조직 발대식을 주관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이지숙 관장은 의집 ”기획부터 진행까지 열심히 준비해준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발대식을 통해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청소년들의 19년 활동계획과 포부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말했다. |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