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농업 마케팅 전략 모색 포럼 개최 - 정장선 평택시장이 직접 포럼을 진행 갈채
  • 기사등록 2019-01-21 14:02:21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월18일 평택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평택시의 희망농업을 설계하고, 평택시 농업인단체, 농업인, 관련기관 등이 참여하여 평택의 농산물 유통환경을 위한 의견수렴 및 소통 강화를 위해  ‘평택농업 마케팅 전략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고한다고한다.


                                    = 평택시 농업 마케팅 전략 모색 포럼 개최 =


이번 포럼은 정 시장이 직접 좌장을 맡아 농업의 열정을 보여 주었으며, 농식품 유통 및 마케팅 전문가들과 농협장 및 임직원, 농업단체장(회원), 농업인, 소비자 단체 회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포럼을 주관한 정 시장은 “그동안 농업이 1차 산업의 틀에서 움직였다고 본다면 이제는 2차, 4차, 6차 산업구조에 새 틀을 짜야할 때이고 1차 생산적인 농업과 소비자의 먹거리가 합쳐져 유통의 패러다임을 완성할 때”라며 “포럼을 통해 전문가들의 의견과 참석자분들의 말씀을 바탕으로 평택시 농업농촌발전 5개년 계획에 담아서 평택시 유통정책의 패러다임을 완성하는데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포럼에서 이정삼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장 발제를 통해 중앙정부의 유통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을 통해 로컬푸드 방향설정을 제시 했고, 양석준 상명대학교 교수는 농식품 유통트렌드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저성장기 소비 및 유통 트렌드의 이해와 대응 전략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길청순 지역농업네트워크 경기제주지사장은 평택 농업현황과 이슈를 분석하고 평택시 농업 중장기 비전 및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 김덕일(평택 희망포럼 대표), 정정호(평택 농업경영인회장), 이종한(평택시의원), 조선행(평택녹색소비자연대대표)의 지정토론을 통해 평택농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객석과의 소통을 위해 질의ㆍ응답 시간을 별도 마련 평택농업의 열기가 후끈 겨울 동장군을 녹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 관계자 및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토론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평택농업의 미래는 시민 모두의 관심”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7038
  • 기사등록 2019-01-21 14:02: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