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개최 -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하는 즐거움 -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
  • 기사등록 2018-11-28 14:28:00
기사수정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홍보물
[시사인경제] 시간의 힘을 견디고 지금도 우리 곁에 살아숨쉬고 있는 문화예술의 거장들, 그들의 작품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안성시립중앙도서관이 오는 29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거장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이라는 테마로 푸치니, 클림트,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이 탄생한 곳을 찾아가며 한 명의 예술가를 깊이 여행해보는 인문기행강연을 개최한다.

믿음직한 안내자가 동행하며 작품에 숨겨진 의도와 시대적 맥락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 강연의 첫 번째 순서는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로, 현재 동아일보 문화기획팀장이자 서울국제음악콩쿠르 사무국장 유윤종 기자가 진행한다.

유윤종 기자는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동아일보" 음악전문기자 및 문화부장을 거쳐 현재 문화기획팀장으로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소식지 "월간 SPO"의 편집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동아일보 공연면에 "올 댓 클래식""클래식 깊이듣기"를 연재했고 "유윤종의 쫄깃 클래식感"칼럼을 쓰고 있으며, "객석""클럽발코니"등의 음악저널에 음반리뷰와 평을 기고하는 등 여러 매체에서 음악계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정교한 선율과 격정의 드라마로 전 세계를 매혹한 감상주의 마법사, 오페라의 제왕 푸치니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의 음악과 삶을 조명해 본다.

강연은 고등학생에서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6756
  • 기사등록 2018-11-28 14: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