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관광공사, 평화누리길 함께 걸어요! - 21일, 평화누리길 6코스에서 정기걷기 행사 실시
  • 기사등록 2015-03-19 09:16: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21일 평화누리길 6코스인 출판도시길(출판도시~성동사거리)에서 정기걷기 행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임진강 너무 북한을 가까이 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관람 기회와 자연환경정화 활동인 클린티어 행사도 병행될 예정이다.

 

‘평화누리길 정기 걷기 행사’는 김포 김포·고양·파주·연천 등 DMZ 일원 4개 시군을 잇는 최북단 트래킹 코스인 평화누리길을 걷는 것으로, 2010년 5월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해왔다.

 

지난 2월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평화누리길을 사랑하는 100여명의 인원이 서울, 인천 등지에서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친바 있으며, 3월에는 200여명의 인원이 신청했다.

 

참가방법은 다음카페『경기도 평화누리길』(http://cafe.daum.net/ggtrail)정기걷기 게시판 또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06)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자에게는 평화누리길 안내책자, 뱃지 등 기념품을 증정하고 까페 우수회원에게 소정의 상품 증정식도 예정되어 있다.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완주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봉순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행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에는 통일전망대 관람 기회와 클린티어 행사도 병행되어 행사의 의미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행사가 진행되는 출판도시길은 현대문화와 전원마을이 공존하는 코스로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경사구간이 없어 가벼운 러닝화 및 경등산화를 신고 부담없이 걷기 좋은 코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667
  • 기사등록 2015-03-19 09: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