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화성관광특구에서 기가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하세요 - 수원전통문화관, 수원통닭거리, 수원공방거리, 화서문 공공한옥 화서사랑채거리 등에 기가급 와이파이 설치
  • 기사등록 2018-11-02 08:41: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 수원시가 수원화성관광특구 내 5개소에 무료 와이파이 통신망을 설치하고, 오는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원시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수원전통문화관, 수원통닭거리, 수원공방거리, 화서문 공공한옥 화서사랑채거리 등 5개소에 기가급 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했다.

기가 와이파이는 최대 전송속도가 1.3Gbps로 노트북 PC와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일반 와이파이보다 속도가 네 배 이상 빠르다.

수원시는 현재 서장대, 방화수류정, 연무대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운영하고 있다.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구역에는 ‘KOREA FREE WiFi_2.4G’, ‘KOREA FREE WiFi_5G’라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다. 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KOREA FREE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와이파이 통신망 설치는 지난 7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8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것이다. 수원시는 8월 1일 한국관광공사와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무선 인터넷 사용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면서 “무료 와이파이존을 지속해서 확대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6015
  • 기사등록 2018-11-02 08: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