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차 없는 거리에서 다 같이 놀자 - 제 2회 차 없는 문화거리 ‘놀자 콘서트’ 성료
  • 기사등록 2018-10-29 13:18:00
기사수정
    제 2회 차 없는 문화거리 ‘놀자! 콘서트’
[시사인경제]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과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와 조개터상인회가 공동주관하는 ‘차 없는 문화거리"놀자!콘서트"’가 3,000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놀자콘서트는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을 구성하여 청소년을 중심으로 진행 된 청소년축제로,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조개터상인회·평택시모범운전자회·한국자율방법대평택시연합대 등의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아 합정동에 위치한 조개터 거리를 전면통제하여 자동차 대신 청소년들과 시민들로 가득 찬 문화 공간을 조성했다.

이번 "놀자!콘서트"는 ‘매듭팔찌 만들기’, ‘섬유유연제 만들기’,‘우정사진 찍기’,‘탕후루 만들기’ 등의 40개의 다양한 체험·캠페인·먹거리 등의 부스와 밴드·댄스·랩&보컬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청소년 공연팀 11팀이 무대를 장식해 줬다.

놀자콘서트에 ‘나만의 향수 만들기’ 부스로 참여한 장다영은 ‘부스 운영이 처음이라 초반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활동에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체험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어가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고, 내년에도 행사에 또 참여 하고 싶다’는 부스운영 소감을 전했다.

공연팀 중 멋진 힙합 공연을 펼쳐준 ‘PYS!’팀의 김민재은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있는 청소년 문화의 장에서 하나가 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청소년이 끼와 재능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청소년들의 자리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놀자콘서트의 운영진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 김진욱은 ‘학교 축제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큰 규모의 축제가 잘 운영 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조개터상인회·평택시모범운전자회·한국자율방법대평택시연합대 등 많은 분들께 감사하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 모임들의 회장단들과 함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우리들의 손으로 축제를 만들었다는 거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 회장 김만재는 ‘두 번째 놀자콘서트가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가 된 것 같다’며 ‘내년에는 놀자콘서트가 더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계속해서 자리 잡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는 차 없는 거리 "놀자!콘서트" 외에도 11월 17일 청소년들이 분임을 조성하여 평택시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질 수 있는 ‘평택시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와 관련된 자사헨 내용 및 문의는 전화 또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849
  • 기사등록 2018-10-29 13: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