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1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앤젤예술봉사단의 밸리댄스 식전공연에 이어 정현태 전 남해군수의 ‘시와 함께하는 힐링 이야기’로 진행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는 시민의 삶을 높이고 누구나가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수원시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을 운영하고 있다”며 “인문교양 아카데미 강좌가 배움의 기쁨과 함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는 지난 10일 시작해 오는 10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상․하반기로 나뉘어 총 20회에 걸쳐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장안구민회관에서 진행된다. 문화, 예술, 역사, 철학, 건강, 경제, 의식개혁 등 다양한 인문․교양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주제별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정현태 전 남해 군수의 ‘시와 함께 하는 힐링이야기’ 강연을 시작으로 김준혁 한신대학교 교수의 ‘광복 70년, 피어린 투쟁의 역사와 수원의 미래’, 고은 시인의 ‘돌아다 보는 삶’,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의 ‘2015 부동산시장 전망 및 창조적 자산관리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아카데미가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민 인문교양 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suwon.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68
  • 기사등록 2015-03-11 09: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