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올해 화성시는 제암리 순국유적지에 스코필드 박사 동상 건립과 함께 캐나다 버나비시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8월 동탄센트럴파크에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과 명예회복,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염원하며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했다.

 

시는 캐나다 버나비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건립추진위원회를 만들고 성금 모금을 하고 있다. 화성시 여성단체와 캐나다 버나비 한인단체 간에는 건립을 위한 MOU를 맺고 구체적인 업무협의를 추진 중이다.

 

캐나다 버나비시에 건립되는 ‘평화의 소녀상’은 전액 시민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이루어지며, 제작은 일본대사관 앞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제작한 조각가 김운성․김서경 부부가 맡는다. 

 

설치 예정지는 캐나다 버나비시 센트럴파크로, 버나비시에서 무상제공하기로 했으며, 버나비 한인단체에서도 기금마련에 동참키로 했다. 캐나다 버나비시 평화의 소녀상 모금관련 문의는 화성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031-267-8777)로 하면 된다.

 

평화의 소녀상은 전쟁범죄 역사의 진실을 밝히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추모하며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역사교육의 공간이 되고 있다. 현재 평화의 소녀상은 서울 일본대사관, 수원시, 성남시 등 국내 9개소와 미국 글렌데일 시 등 해외 2개소에 설치돼 있다.

 

한편, 화성시는 광복 70주년, 제96주년 3.1절을 맞아 제암리 3.1운동순국기념관에서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한국명 석호필) 박사의 동상 제막식을 가졌다.

 

3.1독립만세운동과 제암리 학살사건을 세상에 알린 스코필드 박사의 업적을 기리고, 제암리 순국유적지를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동상 건립은 시민들에게 희미해져 가는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애국심을 일깨우기 위한 화성시의 노력 중 하나이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38
  • 기사등록 2015-03-08 09: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