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올해 화성시는 제암리 순국유적지에 스코필드 박사 동상 건립과 함께 캐나다 버나비시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8월 동탄센트럴파크에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인권과 명예회복,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염원하며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했다.

 

시는 캐나다 버나비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건립추진위원회를 만들고 성금 모금을 하고 있다. 화성시 여성단체와 캐나다 버나비 한인단체 간에는 건립을 위한 MOU를 맺고 구체적인 업무협의를 추진 중이다.

 

캐나다 버나비시에 건립되는 ‘평화의 소녀상’은 전액 시민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이루어지며, 제작은 일본대사관 앞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을 제작한 조각가 김운성․김서경 부부가 맡는다. 

 

설치 예정지는 캐나다 버나비시 센트럴파크로, 버나비시에서 무상제공하기로 했으며, 버나비 한인단체에서도 기금마련에 동참키로 했다. 캐나다 버나비시 평화의 소녀상 모금관련 문의는 화성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031-267-8777)로 하면 된다.

 

평화의 소녀상은 전쟁범죄 역사의 진실을 밝히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추모하며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역사교육의 공간이 되고 있다. 현재 평화의 소녀상은 서울 일본대사관, 수원시, 성남시 등 국내 9개소와 미국 글렌데일 시 등 해외 2개소에 설치돼 있다.

 

한편, 화성시는 광복 70주년, 제96주년 3.1절을 맞아 제암리 3.1운동순국기념관에서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한국명 석호필) 박사의 동상 제막식을 가졌다.

 

3.1독립만세운동과 제암리 학살사건을 세상에 알린 스코필드 박사의 업적을 기리고, 제암리 순국유적지를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동상 건립은 시민들에게 희미해져 가는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애국심을 일깨우기 위한 화성시의 노력 중 하나이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38
  • 기사등록 2015-03-08 09: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