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권선구 자목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 실시계획 수립, 2020년 10월까지 사업 진행
  • 기사등록 2018-10-11 09:26: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 지적 재조사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수원시가 권선구 ‘자목지구’에 대한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자목지구 실시계획’은 수원시 지적재조사 연차별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사업지구 현황, 사업비 추산액, 일필지조사에 관한 사항, 사업의 시행에 관한 세부계획, 측량에 관한 시행계획, 사업의 시행에 따른 홍보 등을 담고 있다.

자목지구 사업대상은 290필지로 권선구 호매실동 내 지형변동형 지적불부합지다. 현황과 지적도상 경계가 불일치해 정확한 측량성과를 결정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수원시는 이번 지적 재조사사업으로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목지구 지적재조사 사업은 2020년 10월까지 진행된다.

수원시는 11월 중에 자목지구 내 토지소유자, 재산관리청,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사업의 필요성·추진목적·배경·절차 등을 설명해 토지소유자 동의서를 징구하고, 주민에게 협조를 부탁할 계획이다.

2012년 시작된 국토교통부 지적재조사 사업은 일제강점기에 만들어진 부정확한 종이 지적을 위성측량을 활용한 디지털 지적으로 전면 전환해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2030년까지 진행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실시계획 수립, 토지소유자 동의, 토지 현황 조사·측량, 경계 확정 후 지적공부 등록 등 절차로 진행된다. ‘지적공부’는 토지의 소재·지번·지목·면적·경계·좌표 등 지적에 관한 내용을 표시해 그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하는 장부를 말한다.

지난해 7월 ‘지적재조사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한 수원시는 ‘지적재조사 사업 연차별 1단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1단계 추진계획은 국토교통부 지적재조사 사업의 4년 단위 중기계획이다.

2017년 9월 영통구 ‘수원박물관지구’ 지적재조사를 시작한 수원시는 장안구 ‘이목지구’, 권선구 자목지구, 팔달구 ‘매산로2가 02지구’에서 9∼12개월 동안 지적재조사를 할 계획이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2021년 9월까지 이어진다.

박병규 수원시 토지정보과장은 “주민설명회 개최, 동의성 징구, 경계 결정 등을 해야 하는 지적재조사 사업은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하다”면서 “토지소유자가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하고,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소유자가 자신의 지적 경계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경계확인을 위한 비용이 절약되고, 경계 분쟁이 줄어들 것”이라며 “주민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284
  • 기사등록 2018-10-11 09: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2.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3.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4.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5.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