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제2회 PIEFest 국제교류의 날 포스터
[시사인경제]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오는 13일, 팽성국제교류센터 앞마당에서 “제2회 PIEFest 국제교류의 날”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로 열리는 본 행사는 평택시민을 비롯하여 지역 거주 외국인, 즉 다문화 가족, 유학생, 주한미군 및 가족 등이 한데 어우러져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재단 대표 국제교류 축제이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페루대사관, 불가리아 대사관에서 참여하며, 나아가 지역 유학생들의 참여를 도모하고자 지역 거주 유학생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한국의 전통놀이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2017년 11월 재단과 우호교류협력 자매기간 협정을 맺은 오키나와시국제교류협회 시마부쿠로 리카르도 회장이 인솔하는 오키나와 전통 예술 ‘에이사’와 ‘샤미센’ 공연팀이 평택을 방문하여 특색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프리카 전통 공연, 평택의 자랑 평택농악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2017년 4월 재단이 주최한 제 1회 국제교류의 날 행사에도 오키나와시 전통예능협회에서 오키나와 전통 춤과 평택농악과의 합동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어서 11월에 열린 오키나와 국제카니발에는 평택농악이 초청받아 평택농악의 멋과 흥을 오키나와에 전달하는 등 오키나와시와의 민간교류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뗀 바 있다.

글로벌 OX 퀴즈 등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모처럼의 주말에 팽성국제교류센터 앞마당에서 신명나는 국제교류 한마당을 즐기기 바란다.

재단 명은희 사무처장은 ‘평택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며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품격있는 국제도시로 나아가는 평택에서 거주 내·외국인들이 서로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5206
  • 기사등록 2018-10-08 09: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