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평택시청소년재단 /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일과 13일 양일 간, 원정초등학교와 안중초등학교 4∼6학년 학생자치위원회 6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연계리더십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 된 학교연계프로그램 ‘더 불어 함께!’는 학생자치위원회로서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 익히기를 주제로 함께하는 판 뒤집기 활동과 도미노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원정초등학교의 김동현 학생은 “학생자치위원들이 다 같이 할 수 있는 활동이어서 좋았다. 다른 학년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안중초등학교 4학년 김민지 학생은 “처음에는 학교 수업이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친구들과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담당자인 고현우 청소년지도사는 “원정초등학교, 안중초등학교 외에도 관내 많은 학교들이 리더십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학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용도 다양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학교연계리더십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축제, 특별프로그램 등의 혜택들이 지역 청소년들에게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연계리더십프로그램,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 및 네이버 밴드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