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문화공연과 명사 특강이 있는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개최 - 10월 4일 동탄반석아트홀에서 진중권 교수 특강과 우쿨렐레 공연
  • 기사등록 2018-09-14 16:51:00
기사수정
    2018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 포스터
[시사인경제] 화성시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오픈 강연으로 시민 행복도 높이기에 나섰다.

시가 준비한 ‘제1회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는 쉽게 만나기 힘든 명사 초청 특강과 문화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오는 10월과 11월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회 콘서트는 10월 4일 오후 3시 동탄 반석아트홀에서 동양대 교수이자 ‘이미지 인문학’, ‘치유의 인문학’등을 저술한 진중권 교수의 ‘디지털 이미지의 미학’특강과 평생학습동아리 ‘시나브로’의 우쿨렐레 공연으로 구성됐다.

2회 콘서트는 11월 21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살인자의 기억법’, ‘검은 꽃’을 저술하고 최근 TV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출연해 해박한 지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영하 작가가 ‘우리는 왜 소설을 읽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두 콘서트 모두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일로 평생학습과장은 “앞으로도 문학, 철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열린 강연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화성 인문학콘서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에서 확인하거나 화성시 평생학습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4757
  • 기사등록 2018-09-14 16: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