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국립외교원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 지방외교 역량 강화 차원. 교육훈련, 인력지원, 전문인력 교류 등 추진
  • 기사등록 2015-02-26 08:30: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와 국립외교원이 도의 지방외교 역량 강화를 위해 외교업무 관련 교육훈련과 인적자원 교류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윤덕민 국립외교원장은 2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경기도서울사무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국립외교원 상생협력 협약서’에 서명했다.

 

남 지사와 윤 원장은 이날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방외교 활성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외교업무 관련 교육훈련, ▲ 영어 및 특수외국어를 포함한 제2외국어 교육 및 인력지원, ▲ 외교업무 분야 전문 인력의 교류와 인적자원 추천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경기도는 국립외교원 출신 인력을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남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체결은 경기도와 국립외교원 양 기관의 상호 협력‧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며, 지방외교의 도약을 통하여 국격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장은 “지방외교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경기도와 금번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국립외교원은 외교부장관 소속으로 외교 인재의 교육‧양성 및 중장기 외교정책의 연구‧개발을 위한 기관이다. 1963년 외무공무원교육원으로 출범하여 2012년 국립외교원으로 확대 개편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5474
  • 기사등록 2015-02-26 08: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4.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